주식 이야기/투자 정보

'돈이 있다'는 것의 의미 (by. 돈의 심리학)

세02 2021. 9. 13. 23:57
728x90

※주의※

게시글의 내용은 '돈의 심리학' 토대로 작성되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투자책중 하나이다.

기회가 된다면 꼭 책을 구입해 읽어보길을 추천한다.

 

 

'돈이 있다'는 것의 의미

 

사람들에게 돈의 의미는 다 다를것이다.

누구에게는 돈은 여행자금이 될수도 있고 결혼자금이 될수도 있다. 또한 내 집 마련을 위한 자금이 될수도 있으며 자동차, 명품을 소비하기 위한 수단일수도 있다. 이처럼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그 활용처가 무한하며 사람마다 그 의미 및 목적이 다르다.

하지만 돈에 대한 공통된 생각은 사람들은 더 행복해지기 위해 더 부자가 되려고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돈은 내시간을 내 마음대로 쓸수 있게 해준다.

돈이 있으면 언제 무엇을 할지 나에게 더 많은 결정권이 쥐어 주기때문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시간과 선택권을 살수 있는 강력한 무기이다. 이는 그떤 사치품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큰 가치이다.

따라서 투자를 한다는 것도 내가 가진 돈을 늘린다는것, 즉 시간과 선택권을 늘리는 행위이다.

 

돈이 많다고 해서 행복한 것은 아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내가 원할 때, 내가 원하는 사람과, 내가 원하는 곳에서,
내가 원하는 만큼 할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행운이고 행복이다.

그리고 여기에는 반드시 돈이 필요하다.
돈의 진짜 가치는 바로 여기에 있다.

- 돈의 심리학(The Psychology of Money)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