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이야기/일기장

[가상화폐] 코인투자 시작하다...?

세02 2021. 4. 19. 19:37
728x90

작성일: 2021.04.19

※주의※

뇌피셜 가득한 코린이의 의견입니다

따라 투자하는걸 절대 추천하시 않습니다!!

특히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

 

 

작년부터 올해까지 주식, 부동산과 함께 소위 가장 핫했던 투자수단으로 비트코인 즉 암호화폐가 있다.

나도 작년부터 워낙 암호화폐 얘기를 많이 듣다보니 업비트를 깔고 비트코인, 이더리움 100~200만원어치를 산적이 있다. (쫄보라 소액으로...)

투자 당시 생각은 비트코인에 넣고 잊어버리자였는데... 생각보다 수익률(30~40%)이 좋아서 홀라당 팔아먹었다.

(당시 비트코인 2900만원 이었는데 -_-. 지금은 7000만원이네? 계속 가지고만 있었어도 100%가 넘었다)

아무튼 암호화폐에 대한 신뢰가 별로 없어서 그랬는지 오래가지고 있지는 않았다.

문제는 그 이후 알트코인 몇번 스켈핑치다가 뚝빼기 깨져서 원금까지 돌아왔다.

(역시나 나는 스켈핑에 재능이 없어...ㅠ)

 

스켈핑으로 잃고 '아 역시 코인은 내 스타일 아니야' 하면서 한동안 안하다가 최근 들어서 알트코인들의 상승이 엄청나다는 소식을 듣고 궁금해서 다시 들어가봤다.

역시나 가상화폐는 아직 안죽었구나... 아니 오히려 더 활활 타올랐구나 느꼈다.

작년까지만 해도 투자했을때는 몇개의 큰 코인들 위주로 시장이 흘러갔고 흔히 잡코인들(알트코인)은 거래량도 없고 아무도 관심을 안가졌는데 지금보니까 웬만한 코인 전부다 10배 이상 폭등한 상태다.....

 

 

도지코인 유명 짤

 

특히 최근에 화제가 된 일런머스크의 사랑을 받는 도지코인(Doge Coin)은 몇달만에 거의 10000% 올랐다 ㅋㅋㅋㅋㅋㅋ

도지코인의 저세상 차트... 아니 이게 가능해?

3월에 100~150만원 투자했으면 1억이다... 

1억을 투자했으면 100억!!!

이게 말이 되나 싶은 상승률이다. (주식에서도 볼수없는...)

이래서 코인에 미쳐있는 사람들이 많은가 보다

그러다보니 주식은 상대가 안될만큼 스킬핑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마나 많은지 요즘은 코인 하루 거래금액이 한국 코스피 거래금액보다 많다 (업비트!! 돈 쓸어담고 있겠는데?)

당연히 변동성도 심하다. 코인 특성상 365일 24시간 장이 열려있기에 대응도 하기 쉽지 않다. 

코인에 투자하고 잠깐 자고 일어나면 -50%찍혀 있을수 있다. 물론 반대로 +100%도 찍혀있을수 있다.

 

코인판을 보면 우리 인간이 얼마나 돈에 대한 욕심이 많은지 알수 있을것 같다.

한번만 잘 걸리면 인생 역전할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서 나도 인생 역전을 위해 가상화폐 투자에 인생 배팅을 하기로 했다!

는 장난이고

 

그래서 오랜만에 소액 투자했다....

물론 들어가자 마자 귀신같이 쳐 물린 상태이다 ^_^;

(큰 돈은 차마 못 넣겠다... 앞으로도 못넣을 것 같다)

과연 나는 용돈을 벌수 있을까?

아니면 끝물에 들어건가? 

느낌이 별로 좋지는 않다

 

728x90